횃불회


사역 소개

HOME > 횃불회소개 > 사역 소개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이하 횃불재단)은
1980년대 한남동의 한국기독교선교원으로 시작된 초교파 선교단체입니다. 영적리더들을 세우고 섬기는 것은 저희의 비전이자 사명입니다. 이 비전과 사명을 위해 매년 봄과 가을, 두 학기 동안 정기적으로 전국 15개의 주요도시(서울, 일산, 안산, 수원, 인천, 강릉, 대전, 대구, 전주, 진주, 부산, 울산, 여수, 광주, 거제, 제주)에서 목사, 사모, 전도사 등 기독교 리더들을 위한 계속 교육프로그램인 횃불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목사, 사모를 위한 계속교육 기회의 제공
횃불재단의 횃불회 사역은 30여년 전부터 현재까지 한국교회의 모든 영적리더들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어 왔습니다. 영적리더를 세우고 섬기는 재단의 사명에 따라 연간 2학기의 정기세미나(여름, 겨울방학 제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교회에서 유일무이한 전국 규모의 영적리더를 위한 교육사역입니다.

2)횃불회 커리큘럼
횃불회는 기본적으로 각 지역의 영적리더들을 세우고 섬기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는 각 지역의 영적리더들이 예수님께서 하셨던 목회사역의 본질에 충실하도록 섬기고 도울 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예수님은 가르치시고, 선포하시고, 치유하시는 사역을 목회의 본질적인 것으로 드러내 보여주셨습니다. 이에 저희 횃불회는 모든 강의와 세미나를 이 세 가지 영역을 다루는 과정으로 준비하여 횃불회에 참여하시는 모든 영적리더들이 예수님의 목회본질로 자연스레 훈련되도록 도우려고 합니다. 이 세 가지 영역을 훈련하는 과정으로서 성경, 신학, 선교를 가르치는 영역으로, 그리고 설교와 예배분야를 선포하는 영역으로, 또 영성, 성령, 기도와 치유 그리고 목회를 치유의 영역으로 묶어 매 학기 제공하게 됩니다.

3)횃불재단의 국내외 선교사역
횃불재단은 앞으로도 말씀과 성령, 그리고 기도의 운동인 횃불운동을 계속 해나갈 것입니다. 영적리더가 세워지고 교회가 세워지며 가정과 지역과 나라가 변화되는 부흥을 기대하며 지역도시 곳곳마다 횃불회를 세워갈 것입니다. 최근 횃불재단은 미전도종족 선교에서 한민족 디아스포라 선교로 선교사역을 구체화하면서 2011년을 시작으로 2014년과 2015년에 전세계 750만명의 한민족 디아스포라를 초청하여 각자가 낳고 자란 곳의 선교사로 세우는 횃불 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를 주최한 바 있습니다. 횃불재단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한민족 디아스포라 선교를 위한 선교대회를 개최할 것이며, 각 나라의 디아스포라들과 국내 교회들을 자매결연하도록 도와 디아스포라들을 선교사로 세우는 사역을 횃불회 교회들과 동역하며 펼쳐나갈 것입니다. 이 사역에 함께 동참해 주십시오.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02-570-7068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